세계 스카우트 잼버리(World Scout Jamboree)는 1920년 영국 런던에서 '세계 평화 증진'이라는 주제로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4년에 한 번씩 개최되어 왔습니다.
이번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는 제25회로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대회인데요.
지금부터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대회는 어떤 대회이며 한국에서 열리게 되는 잼버리대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는 세계스카우트 연맹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4년에 한 번씩 열리는 개최되는데
전 세계 170여 개 회원국에서 청소년과 지도자가 참여하여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교류와 우애와 친목으로 청소년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는 세계 최대의 청소년 문화 축제인 국제 행사입니다.
최근에 개최된 대회은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주 뉴리버고지 Summit Bechtel Reserve에서 열린 제24회 세계 잼버리 대회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제17차 세계 잼버리 대회가 강원도 고성군에서 처음 개최 되었으며, 한국에서는 세계 잼버리대회 외에도 아시아 - 태평양 잼버리, 한국 잼버리, 국제 패트롤 잼버리가 열리고 있습니다.
Draw your Dream
한국에서 이번에 열리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는 'Draw your Dream(너의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참가겨격은 만 14세에서 만 17세까지(2005. 7. 22.~ 2009. 7. 31.)이며 스카우트 대원만 참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대학생과 지도자 들는 행사진행요원과 대지도자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대회에서 청소년들은 야영을 하며 건전한 자아 개발, 건전한 국민으로서의 역량강화,
다양성 수용과 스카우트 우대, 세계평화와 환경개선이라는 목표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신체적, 지적, 성격, 정서적, 정신적 성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는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제41차 세계스카우트총회’에서 대한민국이‘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은 새만금 매립지에 조성된 8.84㎢의 넓은 야영장으로 전 세계 스카우트들이 이곳에서 야영을 하며 모든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스스로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너의 꿈을 펼쳐라'라는 잼버리 주제가 완성되는 잼버리 야영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www.2023wsjkorea.org
댓글